업은 인간으로하여금 과거의 잘못된 행위를 반복하게 한다. 이러한 업의 활동을 막기 위해서는 깨달음이 필요하다. 오직 깨달음만이 업의 활동을 억제할 수 있다. 업을 없애는 유일한 길은 태우는 것이다. 세상 사람들을 위하고자 하는 사랑이 어느 수준에 이르게 되면 불이 생긴다. 오직 이 불만이 업을 태울 수 있다.
교육은 가르쳐서 기르는 일을 말한다. 다시 말해서 교육은 존재하고 있는 일을 있는 그대로 전하고 그것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게 함으로써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이끄는 일을 말한다. 가르침은 살아있는 사람으로부터 뿐만 아니라 이미 죽은 사람의 글이나 음성을 통해서도 접할 수 있다. 그러나 교육은 오직 살아있는 사람들 사이에서만 행해질 수 있다.
인간이 더 나은 존재가 되기 위해서는 가르침이 필수적이다. 가르침이란 존재하고 있는 일을 있는 그대로 전하는 일을 의미한다. 존재하고 있는 일을 있는 그대로 전하는 일은 지극히 어렵다. 이것은 제대로 된 가르침을 펼칠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다는 사실을 의미한다. 제대로 된 가르침을 제대로 받아들이는 일 또한 지극히 어렵다. 같은 가르침을 두고 사람들은 다르게 받아들인다.
정치의 목적은 공정성 유지이다. 공정이란 모두가 자신이 한 일만큼 즉 좋으면 좋은대로, 나쁘면 나쁜대로, 많으면 많은대로, 적으면 적은대로 그에 합당한 댓가를 받는 것을 의미한다. 정치 활동이란 사회 속에 법률과 제도를 마련하는 등의 공정성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하는 모든 활동을 의미한다.